인사말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 회원 여러분,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 회장 박종웅 입니다.

2020년 8월의 여름에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 학술대회의 장에 여러 회원님들을 초대하게 되어 기쁩니다.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는 2016년 9월 26일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The Korean Society for Surgery of the Peripheral Nerve) 창립총회를 거쳐 올해 창립 4년째를 맞이하게 됩니다.

본 학회는 상완신경총 손상을 포함한 상하지 신경 손상, 수근관 증후군과 척골관 증후군 등 각종 신경압박 증후군, 말초신경을 침범한 종양, 변형 재건술이 요구되는 유전성 말초신경 질환 등 중추 신경을 제외한 거의 모든 신경의 질병과 외상관련 기초 및 임상연구를 바탕으로 학술교류와 회원 간의 친목도모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 학술대회는 학회 출범 후 대한수부외과학회 기간에 매년 독자적인 학술대회를 개최한 바 있으나 2020년 올해 부터는 대한수부외과학회와는 별도로 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는 회원님들의 말초신경 수술관련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자유연제와 더불어 Bionics, 말초신경 관련 연구에 도움이 될 연구 방법론, 말초신경 병증의 진단기법, 신경통증의 다양한 치료적 접근 및 고민스러웠던 증례 토의를 통하여 회원 간의 다양한 아이디어의 교환과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 질 예정입니다.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의 열띤 토론과 지식의 향연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
회장 박종웅